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대 이공계 우수 고교생 육성…오디세우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전북대가 이공계열의 우수 고교생을 뽑아 대학 연구진과의 교류를 통해 실험실습 및 논문 작성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인재양성 사업에 나선다.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는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제5기 우수 고교생 연구동아리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은 재능 있는 이공계열 고교생을 선발, 대학 연구진과의 교류를 통해 미래 고급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전북지역 고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북교육청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는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에 50명의 학생을 선발, 오는 9월부터 내년 7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http:// tstar.or.kr/tree/jbnu/)에서 참가신청서·자기소개서·교사추천서 등을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김종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