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대학교 물류학과 ESC팀, 논문 공모전 최우수상

군산대학교 물류학과 ESC팀(곽관석·김도연·진기종 3학년)이 제4회 전국 대학(원)생 물류혁신·창업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물류 산업에 대한 혁신 방안과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및 논문을 발굴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지원하고 부산대학교 해운항만국제물류 융합인력양성사업단이 주최했다.

군산대 ESC팀의 논문은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 끝에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시상식은 15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회 글로벌 해운·항만물류 비즈니스포럼에서 개최됐다.

ESC팀은 일상생활을 접목해 새로운 물류 SCM(공급망 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 구축과 세탁기의 완전 자동화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산대 물류학과는 국토교통부 지원으로 글로벌물류 인력양성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물류지식 및 스마트물류 응용능력, 우수한 인성 등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