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주대, 청소년 무료 코딩교육 진행

전주대는 오는 8월(10일, 17일)과 9월(4일, 11일, 18일, 25일) 6회에 걸쳐 청소년 코딩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창의과학진흥원 호남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코딩캠프는 11세부터 15세까지의 청소년과 그 학부모, 20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딩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IT분야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창의과학진흥원 호남센터 박인선 센터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전주대 공과대학 학생들이 보조강사로 나선다. 참가자들은 블록코딩에 대해 배우고, 스마트 휴지통, RC카 조종 앱, 무인 주차함, 온도센서를 통한 선풍기 작동 시스템 등을 직접 제작해본다.

전주대 도서관장 전용석 교수는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지역사회에는 관련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전주대 도서관(063-220-26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