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 천천초, AI 탐구주간 운영

image

장수 천천초등학교(교장 이은례)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미래기술 배움터' 를 주제로 AI 탐구주간을 운영했다.

천천초는 2017~2020학년에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2021~2022년도에는 인공지능(AI) 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돼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도 인공지능(AI) 선도학교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AI 탐구 주간은 인공지능 로봇 제어, 메타버스 환경 구축, 미래의 운송수단 등의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합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진행됐으며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은례 교장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고도로 발달된 사회에서 살아갈 학생들을 위해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