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46명 선발

image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이 2023년 유·초·중등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선발 공개 전형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학교급별 최종 합격자는 유치원 교사 4명, 초등교감 3명, 초등교사 21명, 중등교사 18명으로 총 46명이다.

이번 임용후보자 선발 공개 전형에는 98명이 지원, 평균 2.0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지난 10일까지 총 3단계의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했다.

선발 과정은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 실현'을 위해 학생중심 미래교육 정책 수립·추진, 현장 지원 전문성, 소통·협업 능력 및 인성적 자질이 우수한 역량 있는 교육전문직원을 임용하기 위해 3단계(소양·현장·역량) 평가 전형을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선발 과정에서 평가위원의 50% 이상을 외부 평가위원으로 위촉해 선발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했다고 전했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8월 7~17일 50시간의 자체 직무연수에 이어 남부권 공동 직무연수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기획 능력 향상 및 교육정책의 포괄적인 이해와 시도 교육청 간 상호교류 등 소통의 기회를 얻는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 로컬푸드 이커머스, 누적매출 100억 원 돌파

사건·사고자동차 전용도로 램프 구간 건너던 80대 보행자, 차량 2대에 치여 숨져

순창‘순창 코리아 떡볶이 페스타’, 주민과 함께 축제 준비 마무리

무주무주 ‘석현산성’, 신라시대 석축산성이었다

고창가을의 전설 ‘고창고인돌 마라톤대회’ 16일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