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학] 전주교육대학교, '대학발전 후원회' 설립 추진

이달 하순 '대학발전 후원회' 공식 출범을 앞둔 전주교육대학교(총장 유광찬)가 11일 대학 교사교육센터 1층에서 회의를 열어 후원회 구성과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전주교대는 10일 "대학 통·폐합과 구조 조정, 학생 정원 감축, 등록금 인하 등의 도전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초등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 무엇보다 재정 확충이 우선돼야 한다는 판단에서 후원회를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학 측은 오는 2015년 2월까지 대학발전기금 약 13억 원 조성을 목표로 세웠으며, 대학발전기금은 △장학사업 △교육시설 개선 △교육·연구 지원 등에 쓸 예정이다.

 

후원회는 남화식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장이 회장, 유광찬 총장과 임영식 총동창회장이 고문을 맡는 등 26명의 자문위원과 44명의 이사·감사로 구성됐다.

 

남화식 전주교대 발전후원회장은 "후원회는 기탁자 명판 제작 게시, 기탁자 기금 명칭 부여 등 기부자에게 다양한 예우 혜택을 줄 계획"이라며 "8월 하순부터 기금 조성을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준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패션단지 주얼리 임대공장 4동 입주 확정

군산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9일부터 업무 개시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