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신보 이사장 공모절차 사실상 확정

내달 3~5일 접수…20일께 임명 수순

속보=전북신용보증재단의 새로운 이사장을 뽑기 위한 공모절차 등이 사실상 확정됐다.

 

지난 7일 진대권 전 이사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이현웅 전북도 민생일자리본부장이 이사장 직무대행을 맡아왔던 전북신보는 22일 오전 이사회를 갖고 응모자격 및 접수기간, 전형절차 등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벌인 끝에 공모와 관련된 모든 조율을 마쳤다.

 

접수 기간 및 방법은 내년 1월 3일 오전 9시부터 1월 5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및 등기우편(접수시한 내 도착분에 한함) 방식으로 후보자 신청을 받기로 했다.

 

전형절차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이사회가 직접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이사장 후보를 결정키로 했다.

 

먼저 서류심사를 통과한 1차 합격자에 대해 2차로 개별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2차 합격자에 대해 자격요건 등을 철저히 검증해 최종 후보를 선정할 방침이다.

 

하지만 응모자격 부문에 대해서는 법리적 해석 등이 필요해 23일 전북도와 협의후 최종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신보는 23일 전북도와의 협의서 응모자격이 확정될 경우 빠르면 24일 공모에 들어가 최종 대상자를 선정후, 이사장 임명권자인 도지사에 후보를 추천해 내달 20일 새로운 이사장을 임명토록 하는 수순을 밟을 예정이다.

 

한편 전북신보는 지난 2002년 12월 출범이래 사상 처음으로 공모를 통해 이사장을 선임키로 해 향후 조직의 투명성과 운영개선 등에 획기적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수능 마친 수험생, 한국소리문화의공간으로 모여라”… 공연 할인 진행

자치·의회전주시의회 윤리자문위, ‘관광성 연수’ 이국 의원 등 10명 ‘윤리특위 회부 권고’

정치일반李 대통령 “노동 등 6대 분야 구조개혁으로 국가 대전환 시동...최대 과제는 잠재성장률 반등”

경제일반캠틱종합기술원 ‘AI와 스마트시티 교통 AI 전환’ 재직자 과정 성료

사회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검찰 항명, 감찰·징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