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지역 해결 과제 1순위 '일자리 창출'

도민 여론조사서 47.2% 응답

전북도민 상당수는 지역의 해결 과제 1순위로 ‘일자리 창출’을 꼽았다.

 

전북도는 지난달 10~17일 19세 이상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민선 6기 후반기 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여론 조사를 진행했다. 민선 6기 2년 성과에 대한 만족도와 향후 정책 추진 방향을 물었다.

 

현재 전북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를 묻는 질문에 ‘일자리 창출 등 경제 활성화’라고 답한 비율은 47.2%에 달했다.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 감소 대응’ 19.9%, ‘자녀 양육 및 교육 여건 조성’ 11.9%, ‘쾌적한 환경 등 주거 환경 개선’ 8.4% 등이 뒤를 이었다.

 

또 민선 6기 후반기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핵심 과제에 대해서도 ‘청년 정책 및 일자리 창출’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44.4%로 가장 높았다. ‘14개 시·군 특화산업 육성에 따른 시·군 상생 발전’은 25.4%, ‘안전과 깨끗한 환경 제공’은 12.4%를 차지했다.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분야를 묻는 질문에도 절반이 넘는 54.8%가 ‘기업 유치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고 답했다. 이어 ‘임신·출산 및 육아 지원’ 17.4%, ‘사교육 부담 경감 등 교육 개혁’ 12.5% 등으로 조사됐다.

문민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