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은행 'JB희망 공부방' 오픈식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26일 군산시 조촌동에 위치한 동네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45호’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은행 노인섭 부행장, 김용식 군산지역금융센터장, 이기홍 군산시청지점장, 노시형 사회공헌부장, 군산시청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동의 사무처장, 동네지역아동센터 강태훈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동네지역아동센터는 조촌동 일대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방과 후 학습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로, 작년까지 운영비가 지원되지 않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책상, 벽지 등 센터환경이 많이 낡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따라 전북은행은 이번에 도배를 새로 하고 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한편, 책장, 도서 등을 새롭게 마련해 어린이들이 보다 쾌적한 분위기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부방을 꾸몄다.

 

특히, 전북은행 군산시청지점(지점장 이기홍) 직원들은 가구를 나르고 실내를 정리하는 등 공부방 조성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앞으로 정기적으로 센터를 찾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로 했다.

 

동네지역아동센터 강태훈 센터장은 “그동안 경제적으로 어려워 센터 환경개선에 애로가 많았는데, 이번에 전북은행에서 적극 지원해줘서 아이들이 맘껏 공부하고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부방이 마련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위병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교육지원청, 전국 교사학습공동체 공모전 ‘최고상’

익산원광대병원 나영천 교수,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회장 취임

익산원광대 평생능력개발원, 드론 교육과정 전원 자격증 취득

익산익산소방서, 故 안동천 소방위 안장식 거행

부안“떠날 줄 알았죠?”⋯전국서 가장 유명한 시골마을 꿈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