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농협, 직매장 내실화로 로컬푸드 재도약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로컬푸드의 가치 확산의 역할을 충실하기 위해 ‘농업인 중심과 소비자가 공감하는 직매장’ 운영 내실화에 초점을 맞춰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장모니터링 강화, 농업인 교육 강화, 농업인 중심 로컬푸드 출하회 운영, 지역 내 사회적 경제조직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로컬푸드 원칙에 입각한 직매장 운영을 위해 상시 모니터링 제도를 활용해 현장 밀착형 지도·지원을 강화하고 로컬푸드 가치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확대와 지역민 교류 활성화로 농어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한걸을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박성일 본부장은 “원칙에 입각한 내실화를 통해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하여 얼굴 있는 먹거리 소비문화를 선도하는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출신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국제병원연맹 차기 회장 선출

익산익산 마한철인클럽, 마라톤 쌀 나눔 ‘훈훈’

정치일반'내란협조 공직자 조사' TF 제안…李대통령 "당연히 해야 할 일"

법원·검찰'대장동사태' 책임론 노만석 검찰총장대행 휴가…거취 고민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