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LX, ‘함께할지도?’ 공모전…국민 아이디어로 참여형 공간정보 구현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국민 참여를 통한 공간정보 아이디어로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LX는 함께 만드는 참여형 지도 제작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제1회 함께할지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참여형 공간정보로 구현할 필요가 있는 매핑 아이템’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또는 신기술과 연계한 추가적인 장비 활용 등 다양한 방안을 포함해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무적 검토를 거쳐 공간정보수집원 시니어 일자리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전주시, 광주광역시, 광양시, 보성군, 제주시 등 5개 지자체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6일까지이며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총 10명에게 총상금 105만 원을 지급한다.

접수방법은 LX 홈페이지 국민소통플랫폼 또는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에서 신청서식 등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5월 24일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변한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출신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국제병원연맹 차기 회장 선출

익산익산 마한철인클럽, 마라톤 쌀 나눔 ‘훈훈’

정치일반'내란협조 공직자 조사' TF 제안…李대통령 "당연히 해야 할 일"

법원·검찰'대장동사태' 책임론 노만석 검찰총장대행 휴가…거취 고민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