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문대통령, 이달 10일 취임 4주년 특별연설

청와대 “지난 4년 돌아보고 남은 1년 국정운영 계획 밝힐 것”
출입기자들과 현안 관련 질의응답
문,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 국회 제출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하루 앞둔 9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관계자들이 방송 장비를 설치 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하루 앞둔 9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관계자들이 방송 장비를 설치 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오전 11시 춘추관에서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실시한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특별연설에서 지난 4년을 돌아보고 남은 1년의 국정운영 계획을 밝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별연설은 20분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구상과 경제 회복 등에 대한 구상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특별연설에 이어 40분가량 청와대 출입기자들의 현안 관련 질문에 답한다.

질의응답에는 코로나19 상황이 고려돼 출입기자단이 자체 선정한 20여명의 기자가 참석한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 7일 오후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