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보당 강성희 후보 민노총 전북본부 대표 후보로 추천

image
진보당 강성희 후보

진보당 강성희 전주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민주노총 대표 후보로 추천됐다.

민주노총 전북본부는 지난 6일 임시 운영위를 열고 진보당 강 후보를 민주노총 후보로 추천할 것을 공식 승인했다.

민노총에 따르면 강 후보는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지회장 출신으로 현대자동차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이끈 주역이며, 현재 택배노조 조합원이다.

강 후보는  ”2500만 노동자를 대표하는 민주노총 후보로 추천 승인돼 기쁘다“며 ”민주노총 전북본부 4만5천 조합원의 열망에 부응해 이번 4.5 전주을 재선거에서 반노동 반민생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고 땀과 노동이 정당하게 평가받는 노동존중 세상 열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지역 시민·사회단체 대표·활동가들이 4월 치러질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시민후보를 추천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