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선관위, 총선 대비 개표 실습 등 선거연수회 실시

image

전북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전북선관위)는 24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성공적인 관리를 위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 및 선거연수회’를 실시했다.

전북선관위는 이날 회의에서 유권자의 뜻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결과에 그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정확한 투·개표절차 운영과 고도화된 사이버범죄에 대한 엄중한 대응을 강조했다.

이어진 선거연수회에서는 이번 국회의원선거 개표과정에 도입할 수검표 절차를 시연했다. 수검표는 개표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투표지분류기 분류절차와 심사계수기를 통한 검표 절차 사이에 사람이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는 개표의 한 과정이다. 절차가 추가되어 개표종료시간이 지난 선거보다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직원들은 정확하고 효율적인 개표를 위한 실습을 진행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가 도입되고 있다”며 “우리위원회의 헌법적 책무인 성공적인 선거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