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빅뱅, 온라인 음원 판매 진기록 '디지털뮤직어워드' 4관왕

그룹 빅뱅이 온라인 음원 판매에서 기록을 세웠다.

 

빅뱅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가 배경음악(BGM)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은 곡에 시상하는 '디지털 뮤직 어워드(Digital Music Awards)'에서 '마지막 인사'로 '이달의 노래(Song Of The Month)'상을 받는다. '마지막 인사'의 음원은 지난해 12월에만 약 17만 건 팔렸다.

 

빅뱅은 '거짓말'로 지난해 8~9월 두 달 연속 '이달의 노래'에 선정돼 최초 3관왕으로 탄생한다. 또 데뷔 초인 2006년 9월 '라 라 라(La La La)'로 '이달의 신인(Rookie of the Month)'에 선정된 바 있어 총 4관왕을 차지, 최다관왕 기록을 세우게 됐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보통 음원은 발매 초기 가장 판매량이 많지만 지난해 11월 발표한 '마지막 인사'는 12월 판매량이 더 높았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 곡은 현재 멜론, 쥬크온, 엠넷닷컴에서 6주 연속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시상식은 10일 오후 6시 서울 압구정 CGV 1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출신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국제병원연맹 차기 회장 선출

익산익산 마한철인클럽, 마라톤 쌀 나눔 ‘훈훈’

정치일반'내란협조 공직자 조사' TF 제안…李대통령 "당연히 해야 할 일"

법원·검찰'대장동사태' 책임론 노만석 검찰총장대행 휴가…거취 고민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