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네이트온, 일회용 비밀번호제 도입

SK커뮤니케이션즈는 계정 도용을 통한 메신저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네이트온에 일회용 비밀번호(OTP) 제도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싸이월드에서 적용 중인 OTP는 1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매번 다른 비밀번호로 접속하기 때문에 계정 도용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K컴즈는 이용자가 새로 바꾼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할 경우에 대비해 휴대전화로 새 비밀번호가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내주고, OTP 이용은 사용자 선택 사항이다. SK컴즈는 오는 10월께 접속 IP와 PC IP를 분석해 이상한 패턴의 접속일 경우 휴대전화 인증이나 공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하는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SK컴즈는 이날부터 휴가철을 맞아 메신저 피싱 방지를 위해 피싱방지 특별페이지와 로그인 팝업, 알림판 등을 통해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