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졸 가수 출신 정예빈, KBS N 아나운서 합격

그룹 클레오 출신 정예빈(본명 공서영.28)이 KBS 케이블 채널을 운영하는 KBS N의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KBS N은 17일 "지난주 다른 3명과 함께 공서영씨를 아나운서로 최종 선발했다"며 "지난 15일부터 출근해 현재 사내교육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1999년 클레오로 데뷔한 정예빈의 최종 학력은 고졸로, 연예계 활동으로 대학 진학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KBS N 관계자는 "원래 학력 제한이 없다"며 "학력보다는 능력, 성실성, 의욕을 많이 봤다. 공씨는 농구 리포팅 경력이 있었고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돋보였다. 외모와 목소리 모두 아나운서에 적합하다고 판단해서 뽑았다"고 설명했다.

 

정예빈은 앞으로 아나운서 공서영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 관계자는 "배구 시즌이 개막하면 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라며 "통상 신입 아나운서는 6개월 정도의 수습 기간을 거쳐 전속 아나운서로 발령이 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