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올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 작년 5.9배

올해 들어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지난해보다 크게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KB국민은행이 발표한 10월 전국 아파트 매매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들어 전국 아파트 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올 초부터 10월까지의 매매가 상승률은 1.96%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연간 상승률(0.33%)의 5.9배에 달하는 수치다.

 

지역별 상승률은 서울 0.97%, 수도권 1.51%, 지방 5개 광역시 2.76%로 지방 광역시가 수도권의 2배 가까운 수준이었다.

 

5개 광역시에서는 대구 6.35%, 울산 2.63%, 광주 2.51%, 부산 1.15%, 대전 0.33% 순으로 대구광역시의 상승률이 두드러졌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혁신도시와 산업단지 등이 대구 인근에 들어서면서 공급부족 현상이 있었으나, 신규 분양한 아파트의 물량이 많아 완공 후 본격적인 입주가 진행되면 어느 정도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 아파트 전세가격도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올해 초부터 10월까지 3.65% 상승했으나, 지난해 같은 기간 상승률 5.33%에는 못 미쳤다. 지난해 연간 상승률은 7.15%였다. 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