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송년콘서트, 17일 주현미·장미여관·윤희석 무대
17일 오후 7시 고창군립체육관에서 ‘고창군민과 함께하는 2014 송년콘서트’가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는 다사다난했던 2014년을 마무리하고 전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창군이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주)한빛원자력본부에서 후원하는 송년콘서트는 연말에 이루어지는 대중가요 콘서트로 많은 군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2000명 이상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고창군립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에는 ‘짝사랑’, ‘비 내리는 영동교’, ‘신사동 그 사람’의 주인공 가수 주현미와 5인조 밴드 장미여관이 출연한다.
장미여관은 2014년 제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발견상 인디부문상, 2013년 제5회 멜론뮤직어워드 핫트렌드상 등을 받았으며, 재미있는 컨셉과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현실 공감적인 가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뮤지컬 배우 출신의 가수이자 연기자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윤희석이 함께 출연하여 진행과 함께 노래를 선보이며 더욱 활력이 넘치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고창=김성규기자
● 창작뮤지컬 '결혼' 18일 부안예술회관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창작뮤지컬 ‘결혼’이 부안서 공연된다.
부안군은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창작뮤지컬 ‘결혼’이 18일 오후 7시30분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공연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한다.
창작뮤지컬 ‘결혼’은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뮤지컬이다.
관객의 물건을 빌려 극중 소품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관객과 배우가 합창을 하는 등 단순히 보는데 그치는 공연이 아닌 관객이 극의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작품이다.
군 관계자는 “이 작품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고 2014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부안=양병대기자
● 오페라 '아말과 크리스마스의 밤' 18·20일 김제예술회관
미국 작곡가 메노티가 전하는 현대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오페라 ‘아말과 크리스마스의 밤’공연이 오는 18일과 20일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금번 공연은 1951년 이후 해마다 12월이 되면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공연 되고 있는 이탈리아 출신의 미국 작곡가 메노티의 현대 오페라로, 길지 않은 시간에 펼쳐지는 완벽한 하모니와 어린이들의 눈에 비친 선과 실천의 모습 등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말과 크리스마스의 밤은 작곡가가 아기 예수를 경배하러 가는 동방박사들의 여정중에 일어날 수 있을 만한 가상의 이야기를 만들어 음악화 한 성탄절 오페라로 어려운 경제와 각박한 인심속에 훈훈한 감동과 예수님이 세상에 어떤 사라의 위해 왔는지 진실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 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오페라로 알려져 있다. 김제=최대우기자
● 군산예술의전당 송년콘서트, 박완규·이영현 20일 무대
지난해부터 송년콘서트로 마련된 ‘야한(夜寒)데이트 In 군산’이 올해는 밴드 부활 보컬 출신 박완규, 빅마마 메인보컬 이영현의 화끈한 가창력으로 꾸며진다.
오는 20일 오후 3시와 7시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무대에서는 ‘천년의 사랑’, ‘하망연’ 등의 선 굵은 남성보컬 박완규 씨와 ‘체념’, ‘사랑아’ 의 그룹 빅마마 메인보컬 이영현 씨가 차분하고도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다.
실력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적인 보컬리스트인 두 가수는 가창력이 돋보이는 콜라보레이션과 히트곡 바꿔 부르기 등 다양한 레파토리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군산예술의전당 송년콘서트가 새로운 송년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켓은 R석 5만원, S석 3만5000원, A석 2만5000원이며 예매는 티켓링크(1588-7890)와 금강방송(1544-5400) 또는 우리문고(063-445-0031), 동아서적(063-465-7388)에서 할 수 있다. 군산=이일권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