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학술대회 18일 정읍서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 18일 오후 1시 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관에서 ‘2017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동학농민혁명과 한국 근현대사’라는 주제 아래 1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이영호 인하대 교수가 ‘동학농민전쟁의 계승과 노선분화’, 유바다 고려대 교수가 ‘동학농민혁명과 3·1운동’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조규태 한성대 교수가 ‘동학농민군의 민족운동(박준승을 중심으로)’, 박준성 역사학연구소 연구원이 ‘동학농민혁명과 한국 민주화 운동의 전개’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이승우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동학농민혁명이 지향했던 정신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동학농민혁명이 한국 민주주의 운동의 정신적·이념적 뿌리이자 대한민국의 출발점으로 인식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민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