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인물작가회 기획전 ‘코로나 19를 이겨낸 사람들’

30일~12월 5일 전주교동미술관

이경례 '여인Ⅰ,Ⅱ'.
이경례 '여인Ⅰ,Ⅱ'.

전북인물작가회가 30일부터 12월 5일까지 전주 교동미술관에서 ‘코로나19를 이겨낸 사람들(People who Overcome COVID-19)’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전시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기획 취지에 맞게 작품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묵묵히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았다. 주제는 외출, 정원, 그리움, 새벽, 시선 등으로 인간의 일상사가 고스란히 녹아있다.

기원진 '삶-시선'(왼쪽), 김정아 'Go-out'.
기원진 '삶-시선'(왼쪽), 김정아 'Go-out'.

전시와 함께 온라인 랜선 유튜브 전시로 관객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현장 관람객에게는 무료 캐리커처를, 전시가 끝난 뒤에는 지역소상공인들, 자영업자 등에게 무료로 초상화도 선물한다.

참여 작가는 고진영·권영주·기원진·김성춘·김정아·김중수·박상규·박선영·박천복·소훈·유기준·이경례·이철규·진창윤·홍경준이다.

전시회는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전북인물작가회의 이경례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지역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게 기획전을 통해 희망적인 메시지를 주고자 한다”며“이는 작가로서 할 수 있는 사회적 역할”이라고 말했다.

김세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