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문화도시 전주 빛낸 예술인 찾아요”

12월 6일까지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 후보자 접수

image

전주시가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지역 문화예술인에게 시상하는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12월 6일까지 접수한다.

접수 부문은 문학·음악·국악·무용·미술·사진·연극·영화·연예·건축 등 10개로, 시는 각 부문별 1명씩 총 1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후보자 자격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자로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전주에서 계속해 거주하고 있거나, 전북지역 거주자 중 전주시 문화예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자이다.

또한 부문별 문화예술단체의 장(부문별 2인 이상 추천 필수)이나 부문별 문화예술인 1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도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는 전주시청 누리집(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추천서를 작성한 후 공적서와 이력서, 증빙자료 등을 갖춰 전주시 문화정책과(063 281 2733)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5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는 일상 회복 이후 개최되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예술인들에게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소통과 화합도모 등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28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열린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 로컬푸드 이커머스, 누적매출 100억 원 돌파

사건·사고자동차 전용도로 램프 구간 건너던 80대 보행자, 차량 2대에 치여 숨져

순창‘순창 코리아 떡볶이 페스타’, 주민과 함께 축제 준비 마무리

무주무주 ‘석현산성’, 신라시대 석축산성이었다

고창가을의 전설 ‘고창고인돌 마라톤대회’ 16일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