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북한 무인기 씽~…우리나라 수준 뭐지?

△北 무인기에 ‘뻥’ 뚫린 방공망=최근 파주와 백령도에서 잇따라 추락한 국적불명의 무인기가 북한의 군사 정찰기로 잠정 결론이 나면서 우리 군의 방공망에 심각한 구멍이 뚫린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레이더 탐지가 안 된다는 점에서 북한의 정찰기는 사실상 그간 우리 영공을 자유롭게 드나들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다수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누리꾼들은 “이걸 믿어야 되나, 믿지 말아야 되나? 워낙 조작이 많아서…”, “저런 조잡한 것에 당한 우리나라 수준은 머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허재호 벌금내면 끝” 검사장 발언 ‘논란’= ‘황제노역’ 관련 사건을 조사 중인 광주지검의 수장이 국민 정서에 어긋나는 발언으로 논란을 자초했다. 변찬우 광주지검장은 지난 2일 기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허재호 전 대주그룹 회장의) 재산 파악 등 모든 조사는 벌금 집행을 위한 것이다”면서 “허 전 회장 측이 벌금을 내면 끝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동안 파문으로 재산 은닉·국외반출, 배임, 횡령 등 허 전 회장의 불법행위에 대한 의혹이 꼬리를 문 상황에서 나온 이 발언은 국민의 관심, 정서와 크게 동떨어진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누리꾼들은 “왜 판사나 검사가 이렇게 싸고도는지 모르겠네”, “저런 사람이 검찰 수장이라니…” 등 비난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당당히 토론의 장으로 나오라”

익산이재명은 ‘K-미식벨트’, 정헌율은 ‘익산 치킨벨트’

무주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최장 6.1km 실크로드 슬로프 오픈

정치일반유희태 완주군수, 도지사 방문 앞두고 “군민 협조 당부” 이례적 호소문

서비스·쇼핑“이정도는 아니었는데”⋯무서운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