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전북 전역 대설주의보⋯11일까지 최대 20㎝ 눈

오후 8시 기준 적설량 임실 3㎝, 장수 2.7㎝, 진안 2.4㎝, 무주 덕유산 2.3㎝, 완주 구이 2.1㎝

Second alt text
10일 전북특별자치도 전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정읍, 순창 등 일부 지역에는 20㎝ 이상의 많은 눈이 올 수도 있을 것으로 관측됐다. /전북일보 자료사진

전북특별자치도 전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전주기상지청 등에 따르면 10일 도내 모든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다.

이날 오후 8시 기준으로 전북 주요 지역 적설량은 임실 3㎝,  장수 2.7㎝, 진안 2.4㎝, 무주 덕유산 2.3㎝, 완주 구이 2.1㎝, 남원 뱀사골 1.5㎝, 전주 0.7㎝ 등이다.

기상지청은 서해상에서 발달한 눈 구름대가 유입되며 오는 11일 오후까지 전북 대부분 지역에 5~15㎝의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Second alt text
10일 전북특별자치도 전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정읍, 순창 등 일부 지역에는 20㎝ 이상의 많은 눈이 올 수도 있을 것으로 관측됐다. /전북일보 자료사진

특히 전북 서해안, 정읍, 순창 등 일부 지역에는 20㎝ 이상의 많은 눈이 올 수도 있을 것으로 관측됐다.

이와 함께 강풍 주의보도 도내 전역에 발효됐으며, 고창·군산·김제·부안 등 서해안 지역은 강풍 경보가 내려졌다.

기상지청 관계자는 “무거운 눈에 의한 시설물 피해, 낙하물 피해 등에 유의해 달라”며 “많은 눈으로 인해 고립될 가능성이 있으니 사전에 교통 상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문경 기자

김문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한병도 신임 민주당 원내대표 “이재명 정부 성공에 모든 책임질 것 ”

정치일반한병도 원내대표·이성윤 최고위원…전북, 민주당 핵심에

국회·정당[속보] 민주당 최고위원 이성윤·원내대표 한병도

정치일반전주·완주 행정통합 논란, 전북도지사 선거로 확전되나

정치일반이성윤 신임 민주당 최고위원 “내란 청산·사법개혁 완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