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2036 전주하계올림픽 유치 기원 '2025 전북 올페스타' 열린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놀이마당서
2036 전주하계올림픽 유치 기원, 풍성한 문화 콘텐츠 마련

image
2025 전북 올페스타 포스터/사진=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제공

전북특별자치도의 2036 전주하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는 축제가 열린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사)한국이벤트협회 전북특별자치도회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소리전당 놀이만당에서 ‘2025 전북 All Festa(올페스타)’를 개최하는 것.

올해로 4회째를 맞은 ‘2025 전북 올페스타’는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 콘텐츠로 돌아왔다.

도민들에게 더욱 새롭고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에는 2036 전주하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며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북 All Festa 콘서트’, ‘소리버스킹’, ‘EDM 댄스 NIGHT' 등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 다문화가족과 해외 유학생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다문화 All Stage', '전북도민 힐링콘서트’,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하나 되는 ‘패럴림픽 기원: 하모니콘서트’ 등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행사를 찾은 도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대항: 오징어게임’, ‘레이저 서바이벌’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부터 아트 프리마켓, VR체험버스, 어린이 놀이기구 등 상시 운영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서현석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는 “2036 전주하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며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현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빛의 신비와 비물질적 아름다움을 탐구하다

교육일반수능 D-1, 수험생 표심 잡아라...교육감 후보들 ‘수능 응원’ 메시지

문화일반석정 이정직 선생 예술세계, 세계 3대 학술지에 오르다

서비스·쇼핑전북 예식장 밥값 5만원 시대···요금 게시 업장은 24%

경제일반전주, 행정과 왕실의 뿌리를 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