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지혜의 바다로 독서여행 떠나볼까

김제지역 독서캠프 '친구야, 책이랑 놀자' 20일부터 사흘간 전북학생해양수련원

김제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캠프 '친구야, 책이랑 놀자!' 가 20일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 열린다. (desk@jjan.kr)

김제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캠프 '친구야, 책이랑 놀자!'가 20일부터 22일까지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 열린다.

 

김제교육청과 김제시가 마련한 독서캠프는 '책'과 '청소년'이 주제. 교사 중심의 일방적 캠프가 아닌, 모둠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캠프다.

 

이번 캠프의 주제 도서는 비보이들의 치열한 일상을 다룬 장편소설 「몽구스 크루」와 열일곱살 '도완득'이 이웃에 사는 담임 '똥주'를 통해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소설 「완득이」. 「몽구스 크루」의 저자 소설가 신여랑씨는 직접 강사로 나서 '작가와의 만남'과 '독서토론의 실제'를 진행한다.

 

그밖에도 영화평론가 신귀백의 '영화와 글쓰기의 만남', 정일근 시인의 '시쓰기와 삶읽기'를 비롯해 '신문으로 읽는 세상' '영화로 만나는 세상 이야기'가 이어진다. 독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독서 골든벨' '모둠별 신문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활동도 준비된다.

 

이번 독서캠프에는 김제여중, 금산중, 용지중, 금성여중, 봉남중, 만경여중, 금구중, 덕암중, 만경중, 김제중, 중앙중, 청하중 등에서 60명이 참여한다.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올해 특수학급 54개 신·증설

교육일반전주비전대 1017명 학위 수여

정치일반‘완전 통합’시 2차 공공기관 이전 우선권 목소리 대두

임실[핫플레이스] 수탈과 고통의 땅 옥정호! 희망의 신세계로 나래를 펼쳤다

오피니언[사설] 새만금특별자치단체 설립도 매듭지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