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멘토, 멘티 모집

31일까지 호남권 사업에 참여할 멘토, 멘티 모집
멘토 50대 이상 40명 내외, 멘티 호남권 소재 5명 내외로 제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이 오는 31일까지 2022 인생나눔교실 호남권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에 함께할 멘토 봉사단과 멘티 기관을 모집한다.

2022 인생나눔교실 호남권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은 인문적 소양을 갖춘 멘토가 멘티에게 멘토 자신의 풍부한 경험관 지혜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 멘토 봉사단은 50대 이상의 인문적 소양을 갖춘 중장년 40명 내외로 제한한다. 세대 간 소통과 공감, 배려 등 인문 가치를 기반으로 멘토의 경험과 재능, 지혜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구성하면 된다. 멘토와 멘티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취지를 전제로 해야 한다.

이어 멘티 기관은 호남권(전북, 전남, 광주)에 소재를 두고 있는 5명 내외의 인원으로 사업 기간 내 멘토링 운영이 가능한 시간과 공간을 확보한 그룹에 한해 기회가 주어진다.

예로는 지역 아동센터, 자유학기제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안학교, 청소년 복지센터, 군부대, 직장 동호회 등 호남 권역 소재의 기관 및 세대 간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인문 가치를 나누고 싶은 소규모 그룹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 혹은 문화사업팀 전화(063-230-7457, 8)로 확인할 수 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물 건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