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새만금 예산투쟁 담은 전북도의회 소식지 발간

image

전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 소식지 ‘전라북도의회 2024 가을호(제84호)’가 발간됐다.

이번 소식지에는 지난 9월부터 벌이고 있는 새만금 SOC예산 살리기 투쟁활동이 소개됐다.

도의회는 잼버리 파행이후 정부가 2024년 정부예산안에 새만금 주요 SOC예산을 부처액 대비 78% 삭감한데 항의해 9월 5일부터 23명의 의원이 삭발하고, 릴레이 단식을 벌이고 있다.

도의회는 국회와 기획재정부 세종청사 앞에서 항의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예산 복원을 촉구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7월과 9월 열린 제403회 임시회와 제404회 임시회에서 이뤄진 의정활동 등의 내용도 정리됐다.

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강동화 위원장은 “도의회는 전북도와 도민의 권익을 대변하는데 의정활동의 중점을 두고 있다”며, “도민께 이러한 활동을 알리기 위해 소식지를 제작·배포하는 만큼 도민께서 관심있게 살펴보시고 많은 의견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식지 구독신청은 전화(063-280-3066)로 하면 된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물 건너가…

부안새만금 RE100 국가산단 최적지는 부안

오피니언[사설] 민주당, 전북이 텃밭이라 만만한가

오피니언[사설] 민주당, 송곳 검증으로 흠결 후보 걸러내라

오피니언출판기념회의 정치적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