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농협, 노블사회공헌봉사단 발대식 개최·연탄나눔 봉사

사진제공=전북농협
사진제공=전북농협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지난달 31일 지역본부에서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본격적인 사회적·경제적 지원을 위해 ‘범농협 노블사회공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범농협 노블사회공헌봉사단은 범농협 경제·금융 우수고객 중 기업CEO와 교수, 봉사단체 인사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범농협 고객의 나눔 문화 활성화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구성됐다.

발대식 이후 전주 동산동에서 유재도 본부장과 이우광 북전주농협 조합장, 노블사회공헌봉사단, 북전주농협 여성조직 등 40여 명이 참여해 지역주민에게 연탄 1200장과 쌀, 생필품 등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유재도 본부장은 “오늘 조직된 노블사회공헌봉사단과 함께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농협이 앞장서겠다”며 “더불어 노블봉사단이 소속된 기관·단체의 역량과 자원으로 농업·농촌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사회공헌 활동 분위기가 확대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이어 “농협은 지역본부 봉사단 발족을 시작으로 향후 시·군별 봉사단을 조직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문화를 확산하고 농업·농촌 분야의 사회공헌 플랫폼 역할을 통해 농촌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경제적 지원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태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혁신당 전북도당, 내란 부화수행 전북도지사·시·군 단체장 등 9명 고발

문학·출판권일송 시인 30주기 추모 및 순창문학 출판기념회 성료

정읍윤준병 의원 ,정읍·고창 수리시설개보수 예산 111 억원 확보

사건·사고익산서 유턴하던 택시에 치인 보행자 숨져

전주전주시청 찾아와 돈봉투 건네고 사라진 익명의 기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