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농촌진흥청, ‘2019 강소농대전’·‘제48회 4-H경진대회’ 동시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이 오는 20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강소농 대전’과 ‘제48회 4-H 중앙경진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의 기반이 되는 전문 농업인력 양성의 중요성 강조와 우수 강소농·청년 농업인들의 사례를 알리고자 올해 처음으로 강소농 대전과 4-H 경진대회를 함께 마련했다.

이번 강소농 대전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농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판매·홍보하고 소득증대 및 판로확대 비결 등을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강소농과 청년 농업인의 경영역량 향상을 위해 유통업체 MD에게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상생협력을 지원한다.

이어 4-H 경진대회에서는 농산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 농업인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우수농산품 경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활동사례 발표 등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별 대표 청년 농업인들이 영농활동, 미래농업·농촌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토크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물 건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