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지방조달청장,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 ‘현장방문’

이주현 전북지방조달청장은 10일 전주소재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식회사 일루베이션(대표 원형필)을 방문,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상용화 이전 단계의 혁신제품을 조달청 자체예산으로 구매 후 공공기관에서 사용, 그 결과를 기업에 피드백 함으로써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전북 지역에는 8개사 생산제품이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됐다.

올해 4차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된 주식회사 일루베이션의‘비접촉식 양돈 모바일 체중 관리기(VIIEW)’는 90~120Kg의 비육돈을 비접촉 방식으로 체중을 확인함으로써 기존 계량용 가축 체중계(양돈용)를 사용한 측정 대비 95% 이상의 정확도를 확보하며 지속적인 돼지의 체중 관리를 통한 적절한 출하시점을 예측,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장비로 양돈 스마트팜 및 양돈 산업 종사자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주현 전북지방조달청장은 “디지털 농업을 실현하기 위한 스마트팜 분야 기업들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종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도 ‘광역 SOC 대전환’ 원년 선언…상반기 국가계획 반영 총력

순창농협중앙회 순창군지부, 순창군에 400만 원 상당 샤인머스켓 기부

국회·정당전북도지사 출마 이원택 의원 “호남선 40%이상 늘리겠다”

정치일반전북도, 소상공인 ‘보듬자금’ 4170억 원 푼다

군산재단법인 자동차융합기술원, 설맞이 나눔 ‘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