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국민연금, ‘ESG 플러스 포럼’ 개최…한국형 ESG 발전방향 제시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뜻하는 ESG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이 한국형 ESG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이 함께 하는 ESG의 새로운 길’이라는 책을 발간하고, ‘ESG 플러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책은 국내 최초로 ESG 개념부터 역사, 동향, 국민연금 ESG 투자 전략과 방향 등을 일반 국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지침서다.

특히 오는 21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리는 ‘ESG 플러스 포럼’은 금융권과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함께 ESG 투자에 관한 국민연금의 역할과 한국형 ESG의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국민연금의 ESG 투자 추진 방향을 발표하고, 김용진 이사장이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김용진 이사장은 “국민연금 ESG 투자 확대는 장기수익과 안전성을 높이는 등 국민 노후 자산의 수호자라는 공단의 본질적 사명에 부합해 책임 투자를 보다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변한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9일부터 업무 개시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

정치일반특검, 윤석열에 체포방해 등 총 징역 10년 구형…"법질서 훼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