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가 조직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로컬푸드 출하 농가를 대상 비대면 교육과정을 제작해 농가 조직화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로컬푸드를 운영하는 각 농협들은 연 1회 이상 정기교육을 실시해야 하는데 코로나19 이후 단체 교육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기존 출하자들을 대상으로 토양관리, PLS, 제품 상품화 요령, 로컬푸드 개념 등을 설명하는 기본교육과 토마토, 샤인머스켓 같은 품목은 일부 고소득 작물에 대해 재배기술교육을 제작해 등재 했다.

유튜브 채널인 전북농협 로컬푸드에 접속하면 로컬푸드에 대한 기초정보를 얻을 수 있어 관심 있는 로컬푸드 출하농가는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 사과, 배, 복숭아, 수박 등에 대한 교육 자료도 제작 진행 할 예정으로 로컬푸드에 대한 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시청·교육 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고 있다.

정재호 본부장은 “농가 조직화의 생명력은 교육“이라며 “본 과정이 출하 기본원칙을 준수하고 지역 경제와 공정거래 확산에 기여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종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청 찾아와 돈봉투 건네고 사라진 익명의 기부자

경찰도민 84.6% “전북 치안 전반적 안전"

사회일반"관광타워복합개발사업, 전주 미래 상징할 세계적 랜드마크로"

경제일반[건축신문고] 아쉬움이 남는 건축물

문학·출판[전북일보 신춘문예 작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 박복영 시인-장선희 ‘조금조금 초록 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