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읽고, 돈 벌자" 퍼블리시 생태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뉴스토큰' 엘뱅크 거래소 상장

image

블록체인 기반 뉴스 생태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대표 권성민)는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인 엘뱅크(LBank)에 '뉴스토큰'을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토큰'은 퍼블리시 프로토콜 생태계에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심볼은 'NEWS'다. 거래는 20일 오후 4시부터 가능.

홍콩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거래소 엘뱅크는 현재 900만명 이상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일 거래량은 15억 달러(한화 약 2조 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퍼블리시는 한국기자협회·한국인터넷신문협회의 DID기자증 개발·운영 등 저널리즘 영역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전북일보사 등 미디어 파트너사들과 함께 'R&E(Read and Earn)' 독자 참여 캠페인에 힘을 쏟고 있다.

권성민 대표는 "이번 상장을 통해 퍼블리시 프로토콜 생태계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더 나아가 실생활에 뉴스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20자리 교체

정치일반특검, 윤석열에 체포방해 등 총 징역 10년 구형…"법질서 훼손"

정치일반'학폭 전력' 전북대 수시 지원자 18명 전원 불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