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중소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 중기중앙회 전북본부, 중소기업인 간담회

image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가 1일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를 초청해 채정묵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과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중기중앙회 전북본부

도내 중소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나눴다.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강우용)가 1일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훈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채정묵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북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은 한목소리로 지역경제·업종별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현안 과제 6건을 건의했다.

△제2차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 수립 △중소기업협동조합 집적화·디지털 전환 지원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사업자 부담 경감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태양광시설 설치 지원 △정부·지자체 보조 농자재 지원사업 쿠폰제 실시 △가구류 지역 중소기업 제품 구매 확대 등 6건의 현장건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채정묵 회장은 "고물가·금리 등 복합경제 위기 속에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어려울수록 개별 중소기업의 한계를 벗어나 지역 중소기업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과감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물 건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