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농관원, 항공방제기술교육 실시⋯2월 29일까지 신청

3월 7일 한국농수산대서 교육

image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이하 전북농관원)이 다음 달 7일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세미나실에서 항공방제기술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항공방제업자, 항공방제기술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항공방제기술자라면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이기도 하다.

항공방제업자는 최근 3년 이내 농관원 항공방제기술교육을 이수한 항공방제기술자를 둬야 한다. 특히 지난해 항공방제업 신고를 한 업체는 올해 6월 30일까지 교육 이수 요건을 갖춰야 한다.

교육은 전자민원시스템 회원가입 후 세잎큐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자민원시스템 회원가입이 불가한 경우에는 농관원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북농관원 방문, 우편,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마감일은 오는 29일까지다.

전북농관원 김민욱 지원장은 "올해부터는 항공방제업 신고를 하려면 항공방제기술교육을 이수한 기술자가 있어야 한다"며 "지난해 항공방제업 신고자의 교육 이수 특례가 올해 6월 30일 종료되는 만큼 이번 교육에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민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물 건너가…

부안새만금 RE100 국가산단 최적지는 부안

오피니언[사설] 민주당, 전북이 텃밭이라 만만한가

오피니언[사설] 민주당, 송곳 검증으로 흠결 후보 걸러내라

오피니언출판기념회의 정치적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