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군산시 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이 오는 28일 시범운영을 마치고 내년 평생학습관 운영을 위한 종합반 19명·특별반 24명 등 총 43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운영 강좌는 가정생활, 사회생활, 의사소통, 체육, 원예 등 11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종합반 과정과 직업능력 향상 및 문화생활을 위한 바리스타, 토탈공예, 방송댄스, 난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특별반 과정 등이다.

접수 방법은 종합반의 경우 내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모집정원의 50%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나머지 50%는 추첨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반은 1월 8일과 9일 이틀간 선착순 방문접수로 모집한다.

개별 특성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며 수강생과 학부모가 함께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군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발달장애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종합반 월 20만원, 특별반 월 1만원으로, 강좌 운영에 대한 자세한 모집 요강은 군산시 홈페이지 및 군산시 평생학습정보망(lll.gunsa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통학버스 운영을 통해 수강생들의 편의와 교육접근성을 높여 군산시 발달장애인들에게 평생교육 기회 확대는 물론 지속적이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설 연휴 교통편의 제공‧교통혼잡 해소 추진”

전시·공연전북 미술의 새 물결…군산대 조형예술디자인학과 동문 ‘우담회’ 창립전

전시·공연발렌타인데이 전주의 밤 수놓을 재즈 스탠더드의 정수

교육일반‘속타는 교권’ ...전주 M초 교권침해 문제 ‘답답’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방선거 대비 정책공약개발 TF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