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 소규모 축제의 변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9일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소규모 축제의 변화 역량강화 워크숍
9일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소규모 축제의 변화 역량강화 워크숍/사진제공=남원시

남원시가 지난 9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소규모 축제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지역민 화합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축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봉 바래봉 눈꽃축제, 산내 고로쇠 약수제, 바래봉 철쭉제, 주천 산수유 축제, 아영 봉화산 철쭉제, 사매 신행길 축제 등 총 5개 읍면 축제 주관 단체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는 이덕순 문화관광산업연구원 대표, 서유영 ㈜스타트라인 대표가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축제 기획 방법 및 계획서 작성법, 온라인 홍보 전략을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축제의 개선 사항 및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단순히 축제에 대한 강의가 아닌 교류가 적었던 소규모 축제 주관 단체들이 모여 서로 간에 토론 및 상의하는 시간을 가져 축제 간의 긴밀한 연결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소규모 축제들의 체계화 된 행사 준비와 온라인 홍보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더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남원시의 각 축제간의 긴밀한 연결점으로 경쟁력 있는 소규모 축제 육성의 기반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김성환 장관 “용인 반도체산단 이전 고민“… 혹시 새만금?

정치일반전북 찾은 조국 "내란 이후 세상은 조국혁신당이 책임질 것"

김제김제시 최초 글로벌 브랜드 호텔 2028년 개관

김제김제지평선먹거리통합지원센터 개관식

전시·공연새로운 가능성을 연결하다…팝업전시 ‘적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