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군산시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28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에서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인적자원을 능력중심으로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활동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하는 제도다. 

시는 지난 2007년 최초 인증 이후 현재까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시는 조직역량개발, 중장기 교육훈련 체계 수립 및 직원 희망 부서제 추진, 개인 업적과 능력에 기반한 승진제도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심사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증제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인증패 수여 △대외 홍보 시 인증 로고 활용△3년간 고용노동부 정기근로 감독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창호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군산시의 가치 상승과 직원들의 자긍심 고취 효과가 기대된다”며 “ 앞으로 공직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각 분야에서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내년 시즌 준비 ‘착착’⋯전북현대, 티켓 운영 정책 발표

금융·증권전북은행, 부행장 전원 물갈이…신임 부행장 6명 선임

익산“여기 계신 분들이 바로 익산의 자부심”

익산익산 제야의 종 행사 열린다

정읍이원택 의원 “정읍, 레드바이오 혁신 플렛폼으로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