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 170명 선발 확정, 총 3억 6160만원 장학금 지급

(재)정읍시민장학재단(이사장 이학수)은 지난 14일 2024년 우수인재 장학생 170명을 최종 선발하고 총 3억 616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확정했다.

재단 이사회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은 4년제 대학생 139명과 전문대생 31명이다.

4년제는 220만원, 전문대는 18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받으며 장학증서 수여식은 오는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선발 과정에서는 전년도 대비 60% 증가한 총 704명이 지원했으며 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학수 이사장은 “정읍시민장학재단은 지역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재단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민장학재단의 장학금은 시민 기탁금과 시 출연금으로 조성되고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일반[건축신문고] 아쉬움이 남는 건축물

문학·출판[전북일보 신춘문예 작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 박복영 시인-장선희 ‘조금조금 초록 벽지’

문학·출판응축된 사유를 담다, 황진숙 수필집 ‘곰보 돌 궤적을 긋다’

문학·출판글벼리디카시 동인 시집 제2호 ‘감정 계약서’ 출간

문학·출판가장 맑은 문장으로 건져 올린 가장 아픈 기억⋯한지선 ‘오월의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