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무주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한마음 기술경연대회 개최

의용소방대원 등 약 400여 명 참석

무주소방서(서장 김장수)가 지난 21일 무주군 예체문화회관에서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및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image
사진=무주소방서 제공

 

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지역사회 안전에 대한 공로를 알린다는 취지에서다.

3월 11일(의용소방대 설치 규정일)과 119를 상징적으로 결합해 3월 19일로 제정된 의용소방대의 날은 올해로 4주년을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군수와 오광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 윤정훈 도의원 및 관내 각급기관 관계자들과 의용소방대원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념일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장수 서장은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지역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무주소방서는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김성환 에너지장관 “용인 반도체산단 이전 고민“…전북정치권 “새만금이 적지”

정치일반전북 찾은 조국 "내란 이후 세상은 조국혁신당이 책임질 것"

김제김제시 최초 글로벌 브랜드 호텔 2028년 개관

김제김제지평선먹거리통합지원센터 개관식

전시·공연새로운 가능성을 연결하다…팝업전시 ‘적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