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경찰서‧국립군산대 ‘치안서포터즈’ 발대식

image
군산경찰서는 최근 4층 강당에서 국립군산대학교와 함께 치안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서진제공=군산경찰

군산경찰서(서장 김현익)는 최근 4층 강당에서 국립군산대학교와 함께 치안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경찰과 대학이 협력하는 모범적인 사례로써, 청년들이 지역 치안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공동체 중심의 예방 치안 활동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발대식은 군산대 범죄예방동아리인 ‘ASEZ’를 치안서포터즈로 위촉한 데 이어 단체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의 주요 활동은 △대학 캠퍼스 및 주변 일대 범죄 예방 합동 순찰 △범죄 예방 캠페인 참여 △범죄 취약 요소 점검 △정책 제언 등이다.

김현익 군산경찰서장은 “젊은 세대가 직접 치안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범죄 예방 효과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력 치안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

정치일반특검, 윤석열에 체포방해 등 총 징역 10년 구형…"법질서 훼손"

정치일반'학폭 전력' 전북대 수시 지원자 18명 전원 불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