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군, 여성자치대학 운영

순창군은 21세기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사회에 여성들의 잠재능력 향상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여성자치대학을 올해부터 운영키로 했다.

 

군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차세대 여성 지도자를 육성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여성들의 능력개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여성자치대학은 연2회에 걸쳐 실시되는데, 제1기 수업은 오는 4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기당 50명이며 매주 수·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강의를 받게 된다.

 

강의 내용은 여성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의식교육을 비롯 전통예절, 가정법률, 가정경제, 환경보호, 취미강좌등 16개 과목이며 졸업을 앞두고는 유적지 답사와 자연보호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여성자치대학에 입교를 원하는 여성은 오는 20일까지 군청 사회복지과(전화 650-1342)에 사진1매와 함께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병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 마한철인클럽, 마라톤 쌀 나눔 ‘훈훈’

정치일반'내란협조 공직자 조사' TF 제안…李대통령 "당연히 해야 할 일"

법원·검찰'대장동사태' 책임론 노만석 검찰총장대행 휴가…거취 고민

사건·사고울산화력 4ㆍ6호기 낮 12시 발파…성공시 2~3시간 후 본격 수색

초중등올해 전라고 빛낸 학생은?⋯전라인 대상에 남조영 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