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임실교육청 아동과학 탐구교실

관내 초등생 600여명 참가

임실교육청이 관내 초등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펼친 아동과학 탐구교실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됐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열린 탐구교실은 권역별로 실시, 과학교사 7명과 외부강사 3명이 참여해 펼쳐졌다.

 

번개실험 및 버그박사 창의교실, 마술글씨의 비밀 등 모두 30여종의 과학탐구 실험을 선보인 이번 행사에는 기전여자대학의 이동과학차량도 지원됐다.

 

이번 탐구교실에서 학생들의 관심분야는 버그박사 창의교실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상호간의 작품감상과 평가, 아이디어 등이 교환됐다.

 

임실초등 안성룡 어린이는“번개실험을 통해 나무밑이 위험한 것을 깨달았다”며“”차안이나 피뢰침이 있는 건물이 오히려 안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학생들의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탐구생활을 유도키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에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수능 마친 수험생, 한국소리문화의전당으로 모여라”… 공연 할인 진행

자치·의회전주시의회 윤리자문위, 관광성 연수 의원 등 10명 ‘윤리특위 회부 권고’

정치일반李 대통령 “노동 등 6대 분야 구조개혁으로 국가 대전환 시동...최대 과제는 잠재성장률 반등”

경제일반캠틱종합기술원 ‘AI와 스마트시티 교통 AI 전환’ 재직자 과정 성료

사회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검찰 항명, 감찰·징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