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순창, 행자부 지방재정분석 'A'

순창군이 행정자치부의 2005년도 지방재정분석 평가결과 전북도내 군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같은 결과는 행정자치부가 지난해 처음 대학교수와 회계사 등 민간전문가들로 지방재정.분석진단위원회를 구성,전국 250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재정운용실태를 분석한 결과 나타났다.

 

이번 평가에서 순창군은 재정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책임있는 지방재정을 운영해온 것이 두드러졌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열악한 지방재정의 알뜰한 운영을 위해 지방 세수확보에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경상적경비의 쓰임새를 줄여 남은 투자재원을 지역실정에 맞게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하는데 우선투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상적경비의 비율을 최대한 줄여 지속적으로 투자재원을 마련 지역발전을 앞당기는데 힘쓰겠다”며 “또한 재정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세수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일반캠틱종합기술원 ‘AI와 스마트시티 교통 AI 전환’ 재직자 과정 성료

사회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검찰 항명, 감찰·징계해야”

익산백제왕도 익산의 역사적 가치, 시민과 공유한다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공공배달앱 성공 사례 주목

사건·사고전북 내 캄보디아 실종 의심 사건 9건⋯경찰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