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혁신클러스터 출범 1주년기념 심포지엄

군산단지혁신클러스터추진단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오는 25일 오후 2시 군산 리츠프라자호텔에서 기념 심포지엄을 갖는다.

 

혁신클러스터추진단은 이날 정·재계와 학계 등 각계인사를 초청,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돌아보고 정부의 클러스터 추진정책, 지역경제 성장동력으로서의 클러스터 역할, 자동차 부품산업 활성화 방안, 일본 자동차 클러스터 동향과 시사점 등에 대한 심도있는 주제발표 시간을 갖는다.

 

첫 발제자로는 서울대 박삼옥 사회과학대학장이 나서 ‘지역경제 새로운 성장동력’이란 주제로 혁신클러스터의 역할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또 와세다대 히데오 고바야시 교수가 ‘일본차 클러스터 동향과 시사점’, 국가균형발전위 김정관 국장은 ‘클러스터 추진성과와 과제’를 발표한다.

 

이어 코트라(KOTRA) 정동수 단장과 GM대우 이성상 전무이사도 각각 ‘군산단지 투자유치전략’과 ‘자동차산업 동향’을 분석, 발표키로 했다.

 

이성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