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농산물유통㈜ GAP인증기관 지정

정읍시 농산물유통주식회사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국립 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우수농산물관리제도) 민간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GAP는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농약과 중금속, 미생물 등 식품 위해요소를 생산에서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준에 적합한 농산물에 대해 품질과 안전성 등을 인증해 주는 제도다.

 

이 회사는 이에 따라 안전한 지역 농산물 공급을 위해 생산은 물론 포장 과정까지 농약.중금속.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안전하고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공급해 농가 소득 향상을 꾀하고 나아가 해외 수출까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읍농산물유통주식회사는 지난해말 설립돼 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산물의 시장 개척과 품질관리, 디자인 개발, 판매 촉진 등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