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 진안군 주민참여 군정평가단 출범

주민의 군정참여 극대화를 통한 참여와 화합의 열린 군정을 실현해나갈 진안군 군정평가단(단장 이재명)이 28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송영선 군수, 김정흠 군의장을 비롯 평가단원 등 200여명이 함께 해 위촉장 수여와 함께 분과별 단원간 상견례를 가졌다.

 

송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군정평가단은 군정이나 지역현안에 대해 토론과 대화를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아나가는데 있다”며 “과감한 지적과 대안 제시로 고장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가자”고 당부했다.

 

또 이재명 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격의없는 대화와 활발한 토론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합리적인 대안과 해결방안을 찾아 나가자”며 “평가단원의 희생과 봉사정신, 공명정대한 자세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군정평가단은 단장 1명과 분과장 6명, 단원 162명 등 총 169명으로 구성, 군정 및 지역현안에 대한 개선 및 시정요구,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점검 및 평가, 군정 및 지역발전을 위한 토론 또는 의견 제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평가단은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평가단 및 행정간 상호 협조사항 논의와 평가단의 구체적 활동방향 토의를 벌인 후 내년초 전체회의에서 분과별 운영 및 활동계획을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진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