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 고창군 상하수도 전문인력화 추진

고창군이 깨끗한 물공급과 철저한 하수 처리를 위해 상하수도사업소 전직원을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고창군은 올해 상하수도 분야 1인 1과정 전문화를 위해 사업소 전 직원 15명을 물관리 전문기관인 수자원공사와 상하수도협회 등에 위탁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담당 공무원들은 이달 중순부터 수도공기업관리, 수도수질, 누수대책 실무, 지하수과정, 하수설비 운영, 유량계 관리 등 상하수도 관리에 필요한 14개 전문과정을 1∼2주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사업소는 이를 통해 신기술 공법 도입은 물론 기업 마인드 제고 등을 통해 업무과정별, 담당자별 실무 메뉴얼을 만들고 이를 현장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임채봉 소장은 “담당 공무원부터 전문 지식을 습득해야 깨끗한 물 공급이라는 사업소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서 “1인 1과정 전문화를 통해 친절한 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용묵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