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임실사람들' 백련산서 고향사랑 다짐

인터넷 카페 모임 창설 5주년...회원 70여명 자연보호 활동 등

임실출신 출향인들로 구성된 '임실사람들 이야기' 카페 회원들이 지난 28일 백련산에서 등반대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esk@jjan.kr)

서울과 전주 등 임실출신 출향인들이 인터넷 카페를 통해 모임을 구성, 창설 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28일 임실군 강진면 백련산에서 열렸다.

 

‘임실사람들이야기’라는 사이버 모임인 이날 행사는 경향 각지에서 7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 해발 754m의 백련산 정상을 밟았다.

 

등반을 통해 회원들은 가져온 음식을 나눠먹고 상호간의 우의를 다진데 이어 다양한 고향소식도 전해 들었다.

 

이들은 특히 등반을 통해 등산로 정비와 쓰레기 수거 등 자연보호 활동을 펼쳐 고향을 사랑하는 애정도 보여줬다.

 

지난 2002년에 조성된 카페모임은 5년이 지난 현재 서울과 부산, 강원도 등 전국 각지에서 2440명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와 함께 해마다 임실에서 열리는 소충사선문화제와 의견제 등의 축제시에는 가족을 동반, 대거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 것.

 

특히 추석이나 설날 등이면 불우이웃돕기 성금 등 기금을 조성, 고향에 전달하고 아울러 고향상품 팔아주기 등의 행사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카페 운영자인 박상학씨는“고향에 대한 회원들의 열정이 남다르다”며“몸은 타향에 있지만 마음은 항상 고향에 있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올해 수능 ‘공교육’ 위주 학습이 유리, 작년과 난이도 비슷한 수준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나는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스포츠일반제17회 전주시장기 우수중학교 초청 야구대회 개최

문화일반“미술은 정답이 없다”…윤범모가 풀어낸 한국미술의 재해석

스포츠일반‘2025 도쿄 데플림픽’ 전북자치도 선수·감독 2명 출전